이용약관
시행일자: 2025년 1월 1일
제1조 (목적)
본 약관은 프롬투 유한회사(이하 "회사")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MIST(이하 "몰")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(이하 "서비스")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(정의)
- "몰"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.
 - "이용자"란 몰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.
 - "회원"이란 몰에 회원등록을 하고 몰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 - "비회원"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몰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 
제3조 (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)
-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.
 - 몰은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 - 개정약관은 적용 일자 및 개정내용을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
 - 이용자는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. 이용자가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
제4조 (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)
- 몰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: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- 상품 정보 제공 및 상품 구매
 - 주문 및 결제 서비스
 - 배송 정보 제공
 - 공지사항 및 Q&A
 -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
 
 - 몰은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·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
제5조 (회원가입)
-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.
 - 몰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: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-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
 -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 - 등록 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 - 기타 몰의 서비스 운영에 현저한 지장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
 
 
제6조 (구매 및 결제)
- 상품의 주문은 온라인 상에서의 입력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.
 - 몰은 제1항의 주문이 접수되면 이용자의 신용카드, 계좌이체, 무통장입금 등의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.
 - 무통장입금의 경우 입금 확인 후 주문이 완료됩니다.
 - 상품의 결제는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: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- 신용카드 결제 (토스 결제)
 - 무통장 입금
 
 
제7조 (배송)
- 배송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몰의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 
제8조 (취소 및 환불)
- 주문 취소는 배송 전까지 가능하며, 배송 시작 후에는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 - 반품 및 환불은 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에 따른 규정을 따릅니다.
 - 환불은 원래의 결제수단으로 환불됩니다.
 
제9조 (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)
-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 -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.
 -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,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.
 
제10조 (이용자의 의무)
-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: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-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
 - 타인의 정보 도용
 - 몰의 저작권,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 -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
 - 기타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
 
 - 이용자가 위 제1항의 행위를 한 경우 몰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,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
제11조 (회사의 의무)
-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
 -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.
 -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.
 
제12조 (손해배상)
-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.
 -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와 관련하여,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배상책임을 집니다.
 
제13조 (분쟁해결)
-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·운영합니다.
 -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,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.
 
회사정보
회사명: 프롬투 유한회사
대표자: 이수민
사업자등록번호: 332-86-03529
고객센터: 010-5706-3280